본문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서브메뉴 바로가기
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
QUICK MENU
로그인
닫기
홈페이지 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.이용에 대한 동의안내
고려대학교는 제공자가 동의한 아래의 내용 외의 다른 목적으로 활용하지 않습니다.
-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목적 : 홈페이지 가입
- 개인정보 수집항목 : 포탈아이디, 이름
-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: 회원탈퇴시까지
- 개인정보 동의 거부권리 안내 : 신청인은 본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, 이 경우 홈페이지 가입이 제한됩니다.
동의
비동의
확인
사이트맵
KUPID
검색
로그인
사이트맵
KUPID
전체보기
학과소개
학과소개 및 교육목표
교수진
Contact us
학사정보
학사일정
입학안내
학과내규
교과과정
커뮤니티
공지사항
자료실
학위논문자료실
도서목록자료실
기타자료실
자유게시판
관련사이트
관련사이트
공지사항
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심사 일정안내
2024-04-12
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○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은 반드시 해당기간 내에 포털(KUPID)에서 신청해야함 ○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후 서류제출 기간에 관련 서류를 소속 대학행정실로 제출 ○ KUPID에서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요건 충족 여부 확인(미충족시 신청이 불가함) ○ KUPID → 학적/졸업 → 논문심사 →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요건 1.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요건 가.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1) 블랙보드 로그인 → 상단 '안내페이지' → '[학생] 2024년 인권과 성평등 교육 OO분반' 등록 → '코스' 목록 → 코스 내 왼쪽 메뉴에서 언어(국문, 영문, 중문 중) 선택하여 교육 시작 2)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가) [3단계] 이수내역 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 이수 인정됨 ※ (3단계까지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이 불가함) 나) 교육 이수 확인 : 포털(KUPID) → 수업 → 교육이수현황 조회 3) 문의사항 가) 콘텐츠 및 수료증 관련 : 인권과 성평등센터(humanrights@korea.ac.kr) 나)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: 원격교육센터 (elearning@korea.ac.kr) 4) 연구윤리 교육 수강 여부 확인(2021년 8월 졸업예정자부터) 필수 가) 교육 이수 확인 : ① 포털(KUPID) → 수업 → 교육이수현황 조회 ② 포털(KUPID) → 학적/졸업 → 논문심사 →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요건 나) 교육 및 이수 문의 : 연구윤리센터 (carolrla@korea.ac.kr) 2. 학위청구논문 심사 포털(KUPID)신청 기간 : 4월 22일(월) ~ 4월 26일(금) 16:00까지 가. 해당 신청기간에 반드시 포털(KUPID)신청 ※신청기간 엄수 나. 신청기간 이후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불가함 다. 신청 및 접수된 논문심사신청(서)는 취소 및 반환 불가 라. 신청밥법 : 포털(KUPID) 로그인 → 학적/졸업 → 논문심사 →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 3. 논문심사 신청서류 제출 : 4월 22일(월) ~ 4월 26일(금) 17:00까지 가. 제출서류 : 심사용 논문 및 서류를 소속 대학행정실에 제출 1)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가 작성 2)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 대학행정실에서 확인 3)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, 나머지는 소속 대학행정실에서 심사 위원에게 전달 4)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5) 심사신청서 및 첨부파일 모두 소속 대학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 대학행정실에서 는 안내문과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장심사위원에게 전달함 4.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(수료생) : 5월 2일(목) ~ 5월 3일(금) 16:00까지 ※ 유의사항 :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후 반환 불가 및 납부기간 이후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불가 가. 대상 : 학위청구논문 인터넷 신청한 수료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(필수) *재학생 및 영구수료제외 1) 정규학기 대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 등록할 필요 없음 2) 정규등록기간에 수료연구등록을 못한 대상자는 수료연구등록금만 납부 가능(수 업료의 7%) 3) 영구수료생 학위청구논문심사 연장 승인(특례)자는 정규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완료함 나.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1) 학위청구등록금은 (계열별)수업료의 12% 이며, 그 중 수료연구등록금(수업료의 7%)을 정규기간 에 등록한 경우 나머지만 등록함 2) 정규등록 기간에 수료연구등록금을 등록 못했을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12%를 납 부 3) 학위청구논문 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을 한 수료생만 납부 할 수 있음 4) 고지서 출력 기간 : 5월 2일(목) ~ 3일(금) 5) 2014학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는 0원 등록(해당자) 가) 0원 등록대상자는 0원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KEB하나은행(고대점,하나 스퀘어점)에 방문 하여 0원 등록을 꼭 해야 함 6)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 구등록금을 재납부 다. 수료연구생 중 수료연구(휴학)자와 학위청구논문심사 미신 청자는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할 수 없음 5.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입력(심사위원) : 6월 10일(월)까지 가.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 에 입력함 6. 학위논문심사 결과 조회 : 6월 11일(화) 예정 가. 포털(KUPID)에서 확인 7. (도서관홈페이지)학위청구논문 원문 업로드 : 7월 8일(월) ~ 7월 17일(수) 16:00까지 ※ 인쇄본(완제본)은 도서관으로 제출하지 않고 원문 파일만 업로드함 (2022학년도 2학기 부터) ※ 석사학위 논문 대체자는 업로드 하지 않음 (석사학위논문 대체자 절차 : 소속 대학행정실 로 실적물 제출) 가. (도서관) 학위청구논문 원문 업로드 1) 도서관 홈페이지(http://library.korea.ac.kr)의 ‘나의공간 → 내정보 → 학위논문 제출’에 업로드 2) 학위논문 원문 파일에는 심사위원 도장 날인 또는 서명이 포함되지 않은 인준지를 포함하고, 날인된 인준지 스캔본은 별도 파일로 업로드 3) 저작권 동의서는 온라인으로만 제출 → 원문 업로드시 dCollection에서 저작권 동 의 체크 (별도 오프라인 제출은 하지 않음) 4) 학위논문 공표를 유보(비공개)하는 경우, 조건부 동의서(비공개요청서)를 소속대 학 행정실로 별 도 제출 5) 석사학위논문 대체자는 도서관에 업로드 하지 않고 소속 대학(학과)행정실로 제출 나. (소속대학행정실) 관련 서류 제출 : 7월 8일(월) ~ 19일(금) 1)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가)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업로드 → 도서관 확인 → 확인서 출력(2~3일 소요) 2)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3) 학위논문 속표지 4) 심사완료 검인서(인준지) 사본 가) 인준지 원본과 사본을 모두 가지고 대학행정실 방문 후 담당자에게 원본 확인 나) 확인된 원본은 본인이 직접 보관, 사본은 행정실로 제출 8. 기타안내 가. 논문제목 변경 1) 완제본 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해야함 2) 제목 변경 시 학생이 논문 심사 신청서의 제목을 포털(KUPID)에서 수정해야 함 ※ 단, 최종 심사 전에만 수정이 가능함 3) 변경방법 : 포털(KUPID) → 학적/졸업 → 논문심사 →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 → 논문 제목 변경 나. 접수된 논문심사신청(서) 및 학위청구등록금 취소 및 반환 불가 다.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불합격 시 1) 재학생 :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(서) 취소 및 반환 불가 2) 수료생 : 학위청구논문심사 심청(서) 취소 및 반환 불가, 납부한 학위청구등록금 및 수료연구등 록금 반환 불가 ※ 학위논문심사 진행관련 기타 자세한 문의는 소속대학행정실로 문의하기시 바랍니다. ※ 자세한 사항은 <첨부파일>을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2024학년도 전기 논문예비발표회 일정 및 참석자 모집 안내 (~4월 12일)
2024-04-01
2024학년도 전기 논문예비발표회 발표자 모집 안내 (~3월 15일)
2024-03-04
2024학년도 전기 종합시험 신청 안내
2024-02-20
자세히보기
QUICK MENU
prev
next
QUICK MENU
prev
next
이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수 있습니다.